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톰 드마르코,팀 리스터 등저/박재호,이해영 공역 | 인사이트(insight)
목차
옮긴이의 글
초기 서평
도입
1 아드레날린 중독증
2 발바닥에 땀나도록 뛰어라
3 생선 썩는 내
4 신나는 회의, 자 박수!
5 보모
6 관련통(關聯痛)
7 내일(Manana)
8 눈 맞추기
9 무드링 관리
10 광신도
11 영혼을 빌려주다
12 시스템 개발 레밍 주기
13 후보 선수 없음
14 대면 접촉
15 조각칼을 주었으니 미켈란젤로가 되어라
16 대시보드
17 끝없는 장애물
18 영계와 노땅
19 영화 평론가
20 한 놈만 팬다
중간휴식 프로젝트 용어정리
21 너무 적막한 사무실
22 소비에트 스타일
23 자연적인 권위
24 흰 선
25 침묵은 암묵적인 동의다
26 밀짚 인형
27 가짜로 긴급한 일정
28 시간이 선택의 여지를 앗아간다
29 루이스와 클라크
30 몽땅 연필
31 리듬
32 야근 예보
33 포커 게임
34 그릇된 품질 관문
35 테스트 전에 하는 테스트
36 사이다 하우스 규칙
37 말한 다음 써라
38 프로젝트 매춘부
39 대들보
40 옷 입는 이유
41 동료 평가
42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43 언제나 문제는 빌어먹을 인터페이스!
44 파란 영역
45 뉴스 세탁
46 진실은 천천히 알려주마
47 막판 경기 연습하기
48 음악가
49 기자
50 빈 자리
51 나의 사촌 비니
52 기능 수프
53 자료 품질
54 벤
55 예의 바른 조직
56 전념
57 야구 선수는 울지 않는다!
58 폭력 탈옥
59 매번 정시에 출시한다
60 음식++
61 고아 산출물
62 숨겨진 아름다움
63 잘 모르겠습니다
64 워비곤 호수의 아이들
65 공동 교육
66 Seelenverwandtschaft
67 십자 나사
68 혁신 예측하기
69 말린 몬스터
중간휴식 편집실 바닥
70 브라운 운동
71 크고 또렷하게
72 안전 밸브
73 바벨탑
74 의외의 반응
75 냉장고 문
76 내일은 태양이 뜨리라
77 업친 데 덮치기
78 변경이 가능한 시기
79 인쇄소
80 해외 개발팀 함정
81 작전실
82 무슨 냄새?
83 까먹은 교훈
84 설익은 아이디어의 고결함
85 누수
86 템플릿 좀비
소프트웨어에 디자인패턴이라는 책이 있다면 프로젝트에는 프로젝트 패턴이라는 비스끄무리 한 것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프로젝트에서 생기는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미묘한 패턴들에 대해 사례와 저자의 생각을 풀어 놓은 책이다.
일단 이 책을 읽으며 프로젝트에 대한 간접 경험을 체험할 수 있고, 우리 주변에서 흔히들 자주 일어나는 프로젝트의